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웹 ERD 툴

DB

by husks 2014. 4. 3. 09:40

본문

반응형


회사에서 프로젝트 진행시 개발을 위해 ERD를 그려야 했습니다.

간단한 ERD를 작성할때 유용한 무료 웹 ERD 툴이 있어서 소개 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http://ondras.zarovi.cz/sql/demo/

위의 URL로 접속하시고 우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ERD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메뉴는 특별히 어려운 것이 없어서 직접 눌러서 테스트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ERD를 저장하고 저장한 ERD를 불러오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Add table를 선택하고 화면을 클릭하면 Edit table 창이 열리며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테이블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컬럼 수정은 더블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다 작성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Save / Load 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Save XML을 누르시면 하단의 Input / Output 에 ERD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XML이 생성 됩니다.

해당 XML을 따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저장한 ERD를 불러오는 경우에는 팝업창의 Input / Output 의 textarea에 저장한 XML 소스 붙여넣고 Load XML 버튼 클릭 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Generate SQL을 누르시면 테이블의 DDL을 추출 하실수 있습니다.

* 우측의 Option을 누르시면 DB를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 Save in Browser 과 Load from Browser 같은 경우는 아마도 로컬스토리지를 이용해서 저장하는것 같습니다. (저장시에 이름을 저장하고 불러올때는 저장한 이름을 입력하시면 화면에 ERD가 보여집니다.)

반응형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쿼리 정렬  (0) 2017.12.06
SQL JOINS  (0) 2017.10.26
ERD(Entity-Relationship Diagram) 설명  (1) 2016.09.2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