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pring Api 구축 방식

Spring

by husks 2023. 7. 6. 15:32

본문

반응형

Spring은 자바 기반의 프레임워크로, RESTful API를 구축하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Spring을 사용하여 API를 구축하는 방식은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pring MVC, Spring WebFlux, Spring Boot.

1.Spring MVC:

Spring MVC는 전통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Spring MVC를 사용하여 API를 구축하려면 @RestController 어노테이션이 지정된 클래스와 메서드를 생성합니다.
@RequestMapping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URL 매핑과 HTTP 메서드에 대한 핸들러 메서드를 지정합니다.
요청과 응답은 @RequestBody와 @ResponseBody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JSON, XML 또는 다른 형식의 데이터로 변환됩니다.
Spring의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과 AOP(Aspect-Oriented Programming) 기능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Spring WebFlux:

Spring WebFlux는 반응형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비동기적인 웹 개발을 위한 모듈입니다.
WebFlux를 사용하여 API를 구축하려면 @RestController 어노테이션이 지정된 클래스와 메서드를 생성합니다.
@RequestMapping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URL 매핑과 HTTP 메서드에 대한 핸들러 메서드를 지정합니다.
요청과 응답은 Mono 또는 Flux와 같은 반응형 타입으로 처리됩니다.
비동기적인 방식으로 작동하므로 높은 처리량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3.Spring Boot:

Spring Boot는 스프링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성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레임워크입니다.
Spring Boot를 사용하면 자동 설정과 내장된 서버를 통해 빠르게 API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RestController 어노테이션이 지정된 클래스와 메서드를 생성하여 API 엔드포인트를 정의합니다.
Spring Boot는 내장된 서버를 제공하므로 별도의 서버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강력한 의존성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추가적인 구성 없이 필요한 의존성을 자동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의 방식들은 Spring을 사용하여 RESTful API를 구축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각 방식은 특정한 요구사항과 개발 환경에 맞게 선택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