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pring RESTful 에서 GET, POST, PUT, DELETE 메서드

Spring

by husks 2023. 7. 6. 15:40

본문

반응형

1. GET 메서드:

쿼리문: SELECT
요청 구성: HTTP GET 요청을 보내고, 요청 URL에 적절한 쿼리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2. POST 메서드:

쿼리문: INSERT
요청 구성: HTTP POST 요청을 보내고, 요청 본문에 데이터를 포함시켜 새로운 데이터를 추가합니다.

 

 

3. PUT 메서드:

쿼리문: UPDATE
요청 구성: HTTP PUT 요청을 보내고, 요청 URL에 적절한 식별자를 포함시켜 데이터를 수정합니다. 요청 본문에는 업데이트할 데이터를 포함시킵니다.

 


4. DELETE 메서드:

쿼리문: DELETE
요청 구성: HTTP DELETE 요청을 보내고, 요청 URL에 적절한 식별자를 포함시켜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예를 들어, RESTful API에서 GET 메서드를 쿼리문으로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구성할 수 있습니다:

 

GET 메서드

SELECT * FROM users WHERE id = 1

 

POST 메서드

INSERT INTO users (name, email) VALUES ('John', 'john@example.com')

 

PUT 메서드

UPDATE users SET name = 'Jane', email = 'jane@example.com' WHERE id = 1

 

DELETE 메서드

DELETE FROM users WHERE id = 1

이처럼 각각의 HTTP 메서드에 해당하는 쿼리문을 구성하여 RESTful API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개념적인 대응이며, 실제로는 RESTful API에서 HTTP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